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15주년 기념식 진행
18일 복지관에서 기념식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350여 명 참여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은 2024년 6월 18일, 개관 15주년을 맞아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중정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복지관 이용자, 지역주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해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열다섯 번째 생일을 축하했다.
기념식은 장애인복지 발전 유공자, 자원봉사자, 우수직원 표창 ▷ 개관 15주년 기념 영상 시청 ▷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개관 15주년을 기념하여 △추억공모전 △하루 체험△플리마켓 △도전! 이천장복 골든벨 △집밥 맛집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주간 행사를 통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열다섯 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이천시는 이천시 장애인복지의 발전을 위해 이동 지원 확대, 남부 활성화 등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며,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이천시의 장애인복지 발전에 한발 더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화중 관장은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5년간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용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등 주변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었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복지관이 이천시와 함께하는 복지관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2009년 개관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현재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하여 상담 및 교육, 권익 옹호 등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s://ich.sgwon.or.kr)와 SNS(@ichsgwo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