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소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소개합니다.

기관소개

기관소개 목록

SI(Seunggawon Identity)

01

동심원 가운데 위치한 세 개의 점은 불, 법, 승 삼보를 의미한다.

02

삼보를 감싸고 있는 안쪽의 작은 원은 결속과 화합을 상징하며, 자비복지를 실천하고자 하는 승가원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03

원과 원 사이의 문양은 와당무늬를 단순화시킨 것으로 팔정도 [정견(正見), 정사(正思:正思性), 정어(正語), 정업(正業), 정명(正命), 정근(正勤), 정념(正念), 정정(正定)을 표현하고 있다.

04

바깥쪽 원은 승가원의 문화 ‘인연’, ‘나눔’, ‘회향’ 의 자비복지 문화가 우리 사회 속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짐을 나타내고 있다.

심벌마크는 승가원의 가장 핵심요소이며, 인간존중, 불교의 연기와 자비사상, 복지를 테마로 승가원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한다.
주색인 녹색은 불교 생명존중의 사상에 근거를 둔 색채로, '모든 만물은 평등하다'는 관계속에서 복지사업을 펼쳐가는 승가원의 의지를 담고 있다.

Character

연꽃돌이
연꽃돌이 출생지 : 승가원 | 탄생 : 2007년 8월 1일 | 디자인등록 : 제30-0484735호
탄생배경
승가원은 연꽃의 맑은 본성(本性)을 바탕으로 모든 세상 사람들에게 차별없이 먼저 다가가고자 연꽃돌이를 탄생시켰다. 진흙탕속에서도 항상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연꽃처럼 연꽃돌이는 모든 사람들이 개인적인 욕망과 욕심 그리고 어리석움을 버리고, 승가원 장애가족들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자비복지세상을 꿈꾸고 있다.
성격
천진난만하게 해맑게 웃고, 아이들을 너무 좋아하는 밝은 성격으로 누구에게나 친구가 될 수 있다.
좌우명
불교장애복지의 리더, 승가원
휠체어맨
휠체어맨
휠체어를 의인화하여 탄생된 캐릭터인 휠체어맨. 장애가족들의 발이 되어주는 휠체어를 캐릭터화하여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전문복지법인 승가원의 모습을 표현하였다.

TEL. 031-637-6720   |   FAX. 031-637-6725

주소 : (17301)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석동로 3

E-mail : ichsgwon@hanmail.net

Copyright © 이천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