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소식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사업소식

사업소식 목록

목록
[가족지원팀] 가족나들이 준비운영단 2차 회의 진행
작성일 24-03-26 11:59 조회수 92회 댓글수 0건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나들이 준비운영단 활동 공유(2차 회의)

지난 3월 6일, 가족나들이 준비운영단 1차 회의 진행 소식을 기억하시나요?

(기억 안나신다면  https://ich.sgwon.or.kr/bbs/board.php?bo_table=0202&wr_id=2628 게시물을 확인해주세요^^)

바로 어제, 1차 회의에서 선정된 장소 중 한 곳을 답사해보면서 가족나들이 장소로 적절한지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족나들이 장소 후보지 답사(영월 한반도지형 방문) 모습가족나들이 장소 후보지 답사(영월 고씨굴 방문) 모습

장애가족이 관광지를 즐기는데 불편한 부분은 없을지, 식사 메뉴는 적절할지 점검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동 시간이나 관광에 소요 되는 시간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준비운영단의 모습입니다.


가족나들이 장소 후보지 답사 마친 후 회의하는 모습
답사를 마친 후에는 함께 식사하며 후보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걷는 일정이 많아서 힘들어 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좋아할 것 같아요. 나들이 장소로 선정되지 않으면 가족여행으로 와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희끼리 오기엔 좋은데 장애인복지관에서 하는 나들이라는 특성을 고려했을 땐 아쉬운 부분이 많았던 것 같네요."


다양한 의견이 오갔던 1차 답사 장소. 이번 활동에서 느낀 부분을 토대로 2차 답사 장소 일정을 재점검하였습니다.

"많은 활동보다는 주요 활동 2가지 정도만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동 시간이 긴 부분은 장단점이 있을 것 같아요. 답사하면서 조정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늦은 시간까지 가족나들이 장소 선정을 위해 고민하고, 또 고민한 준비운영단이었습니다.

열정적인 준비운영단 덕분에 더욱 즐거운 가족나들이로 계획될 것 같아 벌써 기대 됩니다.

고생하는 준비운영단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 개요

◎ 기간: 2024. 3. 25(월) 09:00~19:00

◎ 장소: 강원도 영월군 일대

◎ 내용: 상반기 가족나들이 준비운영단 2차 회의

◎ 담당: 가족지원팀 김예지 사회복지사


목록

TEL. 031-637-6720   |   FAX. 031-637-6725

주소 : (17301)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석동로 3

E-mail : ichsgwon@hanmail.net

Copyright © 이천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