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배움의 시간, ‘내 손 배움터’
지난 2024년, 참여자들이 스스로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하는 ‘내 손 배움터’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그룹을 이루고 프로그램을 직접 개설하여 새로운 배움에 도전했습니다.
첫 시도였던 만큼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끝까지 열정적으로 임한 덕분에 모든 프로그램이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소도구 근력 운동: 함께 키운 체력과 자신감
중리동 ‘ONE 줌바 핏’ 학원의 열정 넘치는 강사님과 함께 진행된 소도구 근력 운동은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근력이 부족했던 참여자들은 초반에는 근육통으로 고생했지만 회기가 거듭될수록 동작을 자연스럽게 따라 하며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한겨울에도 땀을 흘리며 열정적으로 참여한 덕분에 눈에 띄게 체력이 향상되고 자세 교정 효과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강사님께서 밴드를 활용한 가정 운동법을 지도해 주셔서
수업이 끝난 후에도 참여자들이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죽공예: 내 손으로 만든 나만의 작품
가죽공예 그룹은 정해진 예산 내에서 실용적이고 멋진 가죽 가방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중리동 ‘제이더레더’ 공방의 강사님을 섭외하여 6회기 동안
디자인, 재단, 바느질에 이르는 전 과정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완성도 높은 가방을 만들기 위해 참여자들은 집에서도 바느질을 멈출 수 없었고
그 결과 참여자 각자의 손길이 담긴 세상에 하나뿐인 멋진 가방이 완성되었습니다.
강사님의 열정과 참여자들의 노력이 어우러져 탄생한 가죽공예 작품은 모두에게 큰 만족을 주었습니다.
소도구 근력 운동과 가죽공예 모두 짧은 시간이었지만 참여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강사를 섭외하며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깊어지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2025년에도 ‘내 손 배움터’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가는 배움의 과정에서 얻는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개요 - 기간: 2024. 11. 11 ~ 2024. 12. 12
- 내용: 내 손 배움터 사업 진행
- 담당: 사회참여지원팀 이유비 사회복지사
(070-4612-9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