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8일(금), 지역사회 청소년 및 장애인 권익옹호를 위한 청소년 서포터즈 지원사업 'B.T.S' 마장고등학교 발대식 및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B.T.S는 Barrier-free Teenager Supporters의 약자로, 금년 사업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더욱 다채롭고 체계적인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청소년과 장애인의 인권 증진을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장고등학교 김영신 교장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이 청소년 및 장애인 권익옹호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함으로써 지역사회 전반에 장애인권에 대한 감수성이 증진되고, 보다 포용적인 사회로 나아가는 데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히셨습니다.


발대식에서는 관장님 말씀 사진 촬영 후 사업 안내가 이루어졌습니다.
기관 및 센터 소개 후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을 세부적으로 설명하여 1년 동안 자신이 어떤 사업에 참여하게 되는지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사업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사업에서 바라는 점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면서 다산고등학교 학생이 주체가 될 수 있는 사업의 방향성을 확립하였습니다.
마장고등학교는 청소년 서포터즈 지원사업 진행 뿐만 아니라, 통합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직업 훈련과 외부 사업체 견학 등 취업 준비 프로그램 연계하고, 학교 주도 활동을 통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및 장애인의 권리 증진을 위한 활동을 실행할 계획입니다.
※ 사업개요
- 기 간 : 2025년 3월 28일(금)
- 참여인원 :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외 3명, 마장고등학교 교장 외 2명, 학생 19명
- 내 용 : 지역사회 청소년 및 장애인 권익옹호를 위한 청소년 서포터즈 지원사업 'B.T.S' 마장고등학교 발대식 및 협약식
- 담 당 : 장애인권익지원센터 최수지 사회복지사 (☎070-4612-9846)